기록하는 즐거움

반응형

출처 : '서울경제' 홈페이지 (https://www.sedaily.com/Photo/Gallery/Viewer/4214#129774)

 

몰아치던 태풍이 지나가고 오늘부터 날씨가 맑아졌어요. 어제와 오늘의 온도차가 이렇게 다를 수가 있나요. 아침저녁으로 완전 쌀쌀하던데 또 이러다 급 추워지겠죠? 이제 정말 가을 시작인가 봐요.

 

이 변덕스러운 날씨 만큼 피부도 예민해질 시기잖아요. 건조하고 푸석해지는 피부 때문에 고민이 생길 쌀쌀한 가을철의 피부 관리 비법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보습력 높은 제품 사용해 피부 수분 채우기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온도와 습도차를 피부가 적응하지 못해 피부가 많이 예민해지고 그래서 더 건조해져요. 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바꾸기 위해서는 반대로 수분을 채워야겠죠? 가을이 되면 사용하던 클렌저와 토너, 크림을 '수분감' 있는 제품으로 바꿔주세요.

 

STEP 1. 꼼꼼한 클렌징

이거 진짜 제일 중요합니다. 피부관리의 시작은 바르는 것부터가 아닌 씻어내는 것부터 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인 요즘 특히나 중요한 단계인데요. 모공 속 쌓인 노폐물을 제대로 닦아내지 않으면 피지가 과하게 쌓여 오돌토돌 요철 심한 피부가 되거나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어요.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약산성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서 미세한 거품 입자를 만들어 클렌징해주세요. 꼼꼼한 클렌징으로 모공 속 노폐물도 닦아주고, 코로나 바이러스도 퇴치합시다!

 

STEP 2. 닦아내는 토너 사용하기

클렌징은 노폐물은 제거해주지만 피부에 남아있어야 할 중요 수분도 함께 빼앗아가요. 그래서 클렌징 후 토너 사용으로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건 필수입니다. 그중에서도 요즘 유행하는 피부 비법, 닦아내는 토너 일명 '닦토' 많이들 사용하시죠? 화장솜에 토너를 듬뿍 묻혀 클렌징을 해도 남아있을 수 있는 피부의 노폐물을 완전히 닦아내 주세요. 평균 7번의 닦아내기를 한 후, 손에 토너를 한 번 더 묻혀 얼굴에 부드럽게 흡수해줍니다.

 

STEP 3. 보습력 만땅 크림 사용하기

미백크림이요? 모공크림이요? 다 필요 없습니다. 피부과 의사 왈 '좋은 피부는 보습크림으로 완성된다!'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해줬다면 보습력 만땅 크림을 사용해 피부 수분을 꽉꽉 채워주세요. 비싼 제품을 사서 아껴 쓰는 것 보다 저렴한 제품을 만땅 사용하는 게 피부 보습에 훨씬 도움됩니다. (추천 제품 : 세타필, 피지오겔)

그리고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얼굴에 보습 크림을 많이 바르고 10분 정도 광채 마사지도 해보세요. 마사지를 하면 크림 흡수도 훨씬 잘 되고 예쁜 얼굴 라인까지 만들 수 있답니다 :)

 

 

 

 

 

각질 제거로 피부 먼지 없애기

 

각질은 대기 속에 떠다니는 먼지가 얼굴에 붙어 쌓이게 되는데, 이 각질을 제거해주지 않는다면 점점 두꺼워져서 아무리 좋은 화장품이라도 흡수하지 못한답니다.

 

좋은 각질제거제 고르는 법

✔︎ 자극이 덜한 제품을 쓰세요. '견과류 껍질'이나 '소금' 등의 거친 재료가 들어간 제품은 피부에 자극을 주어 모공이 더 커질 수가 있답니다.

✔︎ 촉촉한 제품을 쓰세요. AHA 성분이 들어간 제품이 수분을 보충해주어 가을철에 사용하기 딱 좋습니다.

 

단 욕심을 부리지는 마세요! 각질 제거는 주 1-2회 정도가 적당하고, 피부가 예민한 날은 잠시 쉬어주는 게 좋습니다.

 

 

 

 

 

페이스오일(Face Oil)로 수분 증발 막기

 

아직까지 '페이스 오일'은 스킨로션처럼 피부 기초제품으로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많아요. 페이스 오일은 각질층에 빠르게 흡수돼 피부에 공급되는 각종 영양분과 수분의 증발을 막는 보호막을 형성해줘서 꼭 사용해야 한답니다. 무엇보다 자외선, 공기 중의 먼지로부터도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해주기에 4계절 사용해야 함은 물론, 갑자기 온도가 내려가면서 건조해지는 가을철에는 특히 도움이 됩니다.

 

페이스 오일은 단독으로 사용하고 다른 제품과 섞어서도 사용합니다. 오일이라 번들거릴 수 있기 때문에 아침보다는 보통 저녁에 사용하는 게 좋고, 지성 피부라면 양을 줄여 사용해주세요.

 

페이스 오일 사용법

✔︎ 단독 사용 : 세안 후 페이스오일 5방울 정도를 사용해 충분히 흡수 시킨 후 스팀타올로 덮어 흡수시키면 건조했던 피부고민 해결!

✔︎ 수분크림과 함께 사용 : 수분크림과 1대 1 비율로 섞으면 보습력 뛰어난 수면팩!

✔︎ 마스크팩과 함께 사용마스크팩 사용 전 페이스오일 1-2방울을 먼저 사용하면 팩 성분이 흡수되는 것을 도와줌!

✔︎ 미스트와 함께 사용 : 사용 중인 미스트에 페이스오일 5방울 정도만 넣어주면 보습력 최강 오일미스트!

✔︎ 비비크림과 함께 사용 :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에 페이스오일 1방울만 섞어주면 물광 피부 완성!

✔︎ 아이리무버 대용 : 오일 성분이라 아이리무버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 메이크업을 더 촉촉하게 지우자!

 

 

 

 

 

자외선 차단제 사용으로 피부 노화 막기

 

이것 또한 업체 비밀인데 피부과 의사 왈 '좋은 피부는 보습과 자외선 차단으로 만들어진다!'

 

봄여름가을겨울 계절과 상관없이 외출할 때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인데요, 햇빛이 강한 여름철보다 봄가을 자외선이 피부에 더 안 좋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피부 노화에 악영향을 끼치거든요. 시력에도 좋지 않아 햇빛이 없어도 자외선이 심한 날엔 선글라스를 쓰곤 합니다.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제 사용법

✔︎ 선크림본인 '피부 타입(복합성, 건성 등)'에 맞는 걸로 선택해주시고, 보통 외출하기 약 '30분 전'에는 미리 바르는 게 좋습니다. 무엇보다 선크림을 발랐다면 제일 처음 언급했던 '꼼꼼한 클렌징' 절대 잊지 마세요!

 

 

 

 

 

충분한 물 섭취로 피부 수분 보유도 늘리기

 

가을철 피부관리 비법이라고 해서 스킨케어만 잘하면 되겠지 생각했다면 큰 오산! 기본이 받쳐줘야 스킨케어도 더 효과적인 법! 

 

물은 우리 몸의 70%를 차지하면서,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몸속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수분 섭취량이 증가할수록 피부 수분 보유도도 증가해서 화장품도 더 잘 흡수되는데요. 우리 몸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물, 건강하게 잘 마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건강하게 물 마시는 법

✔︎ 미지근한 물 마시기 : 미지근한 온도의 물이 몸에 더 잘 흡수돼요. 찬물은 혈관이 수축해 심장으로 가는 혈액량이 급격히 줄어들어 심장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혹시라도 찬물을 마실 때에는 조금씩 천천히 마시는 게 좋습니다.

✔︎ 땀을 많이 흘렸을 땐 필수 : 통상적으로 땀 배출을 많이 하면 나트륨 배출이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지만, 땀은 99%의 물과 1%의 나트륨이나 다른 전해질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때문에 운동이나 더위로 땀을 많이 흘렸다면 물로 수분 보충을 꼭 해줘야 합니다.

✔︎ 적당한 양 마시기 : 음식에도 수분이 많이 포함돼 있기에 물만 많이 마실 필요가 없어요.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오히려 '부종'과 역효과가 날 수 있답니다.

✔︎ 취침 전 물 한 잔 : 자는 동안에는 땀으로 수분이 배출되기 때문에 취침 30분 전 물 한 잔 정도 마셔주면 좋습니다.

✔︎ 액체라고 다 물은 아니다 : 카페인이 들어간 '커피, 녹차, 옥수수수염차, 헛개나무차, 결명자차'는 물 대용이 되지 않습니다.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도와 오히려 수분을 더 뺏어가거든요. 물 맛이 비릿해서 마시기 어려운 분들은 '보리차, 현미차'와 같이 곡물을 우린 차를 물 대용으로 마셔보세요 :)

 

 

 

 

 

비타민과 콜라겐으로 속부터 채우기

 

물과 마찬가지로 피부 속부터 영양을 채워줘야 피부를 더 제대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많이 발라도 피부 속이 채워지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거든요.

 

비타민

✔︎ 비타민은 피부의 항산화 효과를 높이기 위해 충분히 섭취해야 하는데, 그중에서도 비타민B, 비타민C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콜라겐

✔︎ 콜라겐은 피부 진피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단백질로, 탄력적이고 보습 가득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원동력이며 주름과 튼살에도 효과적입니다. 시중에 많이 유통되고 있는데 알약보다는 분말 형태가 더 잘 흡수되는 편이고, 분말 중에서도 합성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콜라겐으로 잘 선택해 섭취하세요.

 

요즘 같이 바쁜 현대인들은 일상에서 비타민과 콜라겐을 섭취하기가 어려워 약 형태로 많이 드십니다. 이미 드시고 있는 분이라면 하루도 빼먹지 말고 꾸준히 섭취해주시고, 아직 시작하지 않은 분이라면 가을철 피부관리를 위해서 지금부터라도 시작해보는 건 어떠세요?

 

 

 


 

 

 

이상 가을 피부관리 비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클렌징부터 시작해서 각질 케어, 안과 밖 수분 채우기가 정말 중요하죠?

2020년 가을부터 다 함께 꿀피부를 만들어봅시다 :)

 

출처 : '서울경제' 홈페이지 (https://www.sedaily.com/Photo/Gallery/Viewer/4214#129774)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