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시장에 맞는 가치를 창출하고 목표 고객을 설득하는 것"
↓
고로,
"고객의 '가치와 예산에 맞는 상품'으로 구매를 설득하는 것이 중요"
"아트와 카피의 행복한 결혼"
"저수지가 넓은 사람이 돼라."
고로, 수용하기
편견 없애기
부정적 언행 줄이기
틀에 박히지 않기
많이 보고 읽고 배우기
세상 돌아가는 거에 관심 갖기
소비자 여정 맵(PMN)
여기서 광고와 마케팅의 차이점은?
광고는 페이를 지불, 마케팅은 페이를 지불하기도 안 하기도 하므로 모든 범주를 포함
먼저 생각해 보자
운영 전략
범퍼 광고(스킵할 수 없는 광고)로 강제 노출수 확보 후
↓
범퍼 광고 노출 인원에게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스킵 가능, 유효한 조회에만 비용 지급)로 정보성 콘텐츠 노출, 1분 수준이 적당
"결국은 점유율 싸움"
양질의 콘텐츠로 SOM(Share of Souse) 높이기
브랜드 콘텐츠 기획 → 자사 블로그 콘텐츠 게재 →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어 신규 바이럴 확대
포털, 동영상 플랫폼, 모바일 및 웹페이지에 보여지는 배너 광고, 뉴스 형태 콘텐츠 포함
DA가 쿠키 기반이라 100% 정확하지는 않다면, SNS 광고는 로그인을 해야만 볼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이 좋아하는 것과 취미, 댓글 등을 데이터화 할 수 있다. 때문에 광고가 훨씬 정교하면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소비자에게 왔을 때 반응이 더 좋음
<활용>
- SNS상에서 신뢰성 높은 뉴스 매체 활용
- 이슈화 가능한 콘텐츠 릴리즈
1. 인스타그램 브랜디드 콘텐츠 (CH01_02. 17초 다시보기)
2. 리마케팅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무료 수강하는 온라인 강의 단기 완주 코스
[강의명] 패스트캠퍼스 [초급] 디지털 마케팅 완전정복 A-Z : 이론부터 실무까지
[1] CH01_01,02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 마케팅 기본 개념, 디지털 마케팅 개요와 흐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