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하는 즐거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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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기본 개념

마케팅(Marketing)이란 무엇인가?

"목표 시장에 맞는 가치를 창출하고 목표 고객을 설득하는 것"

 

  1. 세상에 다양한 상품이 존재하는 이유는 각 고객의 니즈가 다르기 때문
  2. 가치 창출은 주로 제품의 가격(Price)으로 충족됨
  3. 돈 없는 학생에게 롤렉스 마케팅을 해서 되겠어?

 

 

고로,

 

"고객의 '가치와 예산에 맞는 상품'으로 구매를 설득하는 것이 중요"

 

 

마케터의 활동 분야

  •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 마케팅 대행사
  • 에이전시 (광고 대행사)
  • 온라인 에이전시 (온라인 광고 대행사)
  • 미디어랩
  • 미디어 매체사

 

 

성장하는 디지털 마케터의 조건

 

"아트와 카피의 행복한 결혼"

  • 기획자라면 제작자의 입장을, 제작자라면 기획자의 입장을 생각하여 마케팅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게 중요
  • 성장하는 디지털 마케터는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균형 있는 마음을 가져야지

 

"저수지가 넓은 사람이 돼라."

  • 새로운 시각을 가져야 함

 

 

고로, 수용하기

편견 없애기

부정적 언행 줄이기

틀에 박히지 않기

많이 보고 읽고 배우기

세상 돌아가는 거에 관심 갖기

 

 

 

 

 

디지털 마케팅의 개요와 흐름

목표 소비자의 활동 분석

소비자 여정 맵(PMN)

출처 : 패스트캠퍼스

여기서 광고와 마케팅의 차이점은?

광고는 페이를 지불, 마케팅은 페이를 지불하기도 안 하기도 하므로 모든 범주를 포함

 

 

 

플랫폼 별 광고 운영 전략 수립

유튜브 광고

먼저 생각해 보자

  • 우리의 타겟은?
  • 타겟이 주로 시청할 영상은?
  • 우리 브랜드와 관련된 동영상에 삽입될 키워드는?
  • 우리 타겟의 관심사는?

 

운영 전략

범퍼 광고(스킵할 수 없는 광고)로 강제 노출수 확보 후

범퍼 광고 노출 인원에게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스킵 가능, 유효한 조회에만 비용 지급)로 정보성 콘텐츠 노출, 1분 수준이 적당

 

 

SA (검색 광고)

"결국은 점유율 싸움"

  • 검색을 통한 방문량을 20% 이상 상승시켜 검색 점유율을 끌어올리는 게 중요
  • 모바일 사용자층이 늘면서 검색 광고는 더 중요해지고 있음

양질의 콘텐츠로 SOM(Share of Souse) 높이기

브랜드 콘텐츠 기획 → 자사 블로그 콘텐츠 게재 →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어 신규 바이럴 확대

 

 

DA (배너 광고) 

포털, 동영상 플랫폼, 모바일 및 웹페이지에 보여지는 배너 광고, 뉴스 형태 콘텐츠 포함

 

 

SNS 광고

DA가 쿠키 기반이라 100% 정확하지는 않다면, SNS 광고는 로그인을 해야만 볼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이 좋아하는 것과 취미, 댓글 등을 데이터화 할 수 있다. 때문에 광고가 훨씬 정교하면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소비자에게 왔을 때 반응이 더 좋음

 

<활용>

- SNS상에서 신뢰성 높은 뉴스 매체 활용

- 이슈화 가능한 콘텐츠 릴리즈

 

 

그 외

1. 인스타그램 브랜디드 콘텐츠 (CH01_02. 17초 다시보기)

  • 단순 일반 관심사 타겟팅을 넘은 유효한 타겟팅 가능
  • 실제 영향을 받는 팔로워들이 유효한 행동으로 연결될 확률이 높음

2. 리마케팅

 

 

 

전환 가능 인원의 유의미한 홈페이지 유입 확대

  • 페이스북 픽셀, 구글 애널리틱스 등으로 확인 가능
  • 캠페인 운영 목표에 맞춘 랜딩페이지 설계를 통해 데이터 통합 관리 진행

 

 

 

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속적인 효율성 확보

  • 페이스북 픽셀, GTM 등 통해 유입 데이터 추적 가능
  • 방문자 유입 과정에 따른 데이터 트래킹 설계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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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명] 패스트캠퍼스 [초급] 디지털 마케팅 완전정복 A-Z : 이론부터 실무까지

[1] CH01_01,02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 마케팅 기본 개념, 디지털 마케팅 개요와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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