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SA) 전략
검색 광고 매체
네이버 검색 광고
- 과금 방식 : CPC
-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에게만 타겟팅 설정 가능하여 효율적
구글 검색 광고
- 과금 방식 : CPC
-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에게만 타게팅 설정 가능하여 효율적
- 광고처럼 보이지 않아서 인기 많음
다음, 네이트 검색 광고
- 다음, 네이트 동시 노출로 나름 차별화
- 작은 규모의 예산을 운영하는 광고주들에게도 적합
검색 광고의 종류
브랜드 검색 광고
- NAVER, DAUM
- 노출 기간 및 광고 가능한 키워드 조회수에 따라 광고비 산정
- 타 브랜드와 중복 노출 없음
- 포털 최상단 대화면으로 노출되어 타 영역으로의 이탈 방지
파워 콘텐츠
- NAVER
- 블로그를 통한 상품 및 정보 홍보 가능하여 주목도가 높음
- 파워링크 대비 3-5배 저렴
- ★ 키워드가 꾸준히 업데이트 되는데, 한 번 놓치고 후발로 참여하면 품질지수나 경쟁 부분에서 손해
- ★ 매체 변화를 인지하고 행동하는 것이 높은 효율을 얻는 방법
검색 광고의 집행 효과
"잠재 고객 확보"
- 클릭 시에만 과금되는 효율성 높은 광고
- 실시간 광고 변경으로 유연한 대응 가능
- 키워드와 정보의 연관성이 높다면 전환율이 좋음
- 기업의 규모와 관계없이 입찰 순위에 따라 균등한 노출 가능
"어떤 키워드를 선택하여 고객에게 노출시켜야 할까?"
"모바일 검색량이 PC를 따라잡은 건 10년이 넘었음"
키워드 전략
- 궁극적인 목표 : 신규 고객 및 재방문률 상승
- 목표 달성을 위한 당면 과제 : 유입당 비용 최적화, 퀄리티 높은 고객 확보, 제품 별 이미지 확보
검색 광고의 프로세스
광고 방향 설정 : 타겟 설정, 운영 전략
↓
경쟁사 키워드 분석 및 대응 전략 마련 후 키워드 산출
↓
광고 집행관리 : 실시간 입찰, 문안정보 변경, 집행전략 변경
↓
분석 및 조정 : 데이터 분석, 광고 효율화 전략
디스플레이 광고 (DA) 전략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한"
노출 영역은 국내 주요 총 400여 매체, 광고가 없다면 매체력이 없다고 볼 수 있음
디스플레이 광고 타겟
- 로컬타겟팅 : 지역 잠재 고객 유입
- 코어타겟팅 : 신규 잠재 고객 유입
- 리타겟팅 : 충성 고객 확보
디스플레이 광고의 제작 프로세스
마케팅 목표 수립
광고를 통해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목표(메시지) 설정
→ 마케팅 목표 : 홈페이지 유입, 상담 신청, 브랜딩 등
광고 컨셉 설정
마케팅 목표를 극대화할 수 있는 광고 컨셉 설정
→ 광고 컨셉 : "텍스트 강조, 이미지 강조, 궁금증 유발, 이벤트 홍보"
광고 초안 제작
광고 소재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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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H02_01,02 검색 광고 전략, 디스플레이 광고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