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하는 즐거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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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년 최초 온라인광고 : 창시자는 '야후'

99년 검색광고

08년 모바일광고

 

 

디지털 마케팅의 진화

배너광고 → 검색광고 → 모바일광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변화

키워드 광고

소상공인 중심, 오버추어

바이럴광고

대형 카페 바이럴, 블로그 상위 노출

크로스미디어광고

오프라인과 온라인 연계, SNS 등 다채널을 활용한 온라인 고객관리 확대

브랜딩광고

콘텐츠 마케팅, TV를 뛰어넘는 동영상 광고, 모바일은 선택이 아닌 필수, '러브마크'라는 신조어 탄생

 

 

 

디지털 마케팅의 운영 전략

어떤 광고를 보고 왔을 때 '상담 신청' 비율이 높은지?

효율성이 높은 건 좀 더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낮으면 솎아낼 수 있음

어떤 페이지에서 오래 체류하고, 또는 이탈하는지?

각각의 세부 페이지 모수를 활용한 리타겟팅

  • 약도 페이지를 확인하면 내방 고객 가능성
  • 온라인 DB를 남긴 고객은 리타겟팅 제외 노출
  • 다만 시간대를 설정하여 노출하는 게 좋음. 꺼도 다시 나오고 꺼도 다시 나오고 하면 오히려 반감이 드므로 무조건 많이 노출되는 게 좋은 것만은 아님

 

 

빅데이터 활용, 경쟁사 사이트 선정

http://www.koranking.com/

 

 

트렌드 파악

  • 경쟁사 분석 : 최근 광고 동향에 발 빠른 대응
  • 성수기/비성수기 활용 : 소비자 니즈 구매 패턴에 맞춘 활용으로 성수기에는 검색비중, 비성수기에는 배너비중을 높일 수 있음
  • 브랜딩 : 자사의 브랜드를 쉽게 표현하는 문구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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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H02_03 디지털 마케팅 미디어 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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