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년 최초 온라인광고 : 창시자는 '야후'
99년 검색광고
08년 모바일광고
배너광고 → 검색광고 → 모바일광고
소상공인 중심, 오버추어
↓
대형 카페 바이럴, 블로그 상위 노출
↓
오프라인과 온라인 연계, SNS 등 다채널을 활용한 온라인 고객관리 확대
↓
콘텐츠 마케팅, TV를 뛰어넘는 동영상 광고, 모바일은 선택이 아닌 필수, '러브마크'라는 신조어 탄생
어떤 광고를 보고 왔을 때 '상담 신청' 비율이 높은지?
효율성이 높은 건 좀 더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낮으면 솎아낼 수 있음
어떤 페이지에서 오래 체류하고, 또는 이탈하는지?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무료 수강하는 온라인 강의 단기 완주 코스
패스트캠퍼스 <[초급] 디지털 마케팅 완전정복 A-Z : 이론부터 실무까지>
[1] CH02_03 디지털 마케팅 미디어 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