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운영의 이해
새 캠페인 만들기
- 관심 유도 : 특정 액션(앱 설치, 동영상 조회 등)을 할 만한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
- 웬만하면 '총예산'보다는 '일일예산'으로 측정
광고 예산 사용 목표 정하기
- ex) 캠페인 1 + 광고세트 1 + 소재 3 = 광고 세트 예산 20,000원 → 효율이 좋은 소재를 더 잘 노출
- ex) 캠페인 1 + 광고세트 2 + 소재 3 = 캠페인 예산 40,000원(캠페인 예산 최적화) → 효율이 좋은 광고세트(타겟) 안에서 또 효율이 좋은 소재를 더 잘 노출
- 오픈타겟이 노출이 잘 될 수도 있지만 유사타겟이 더 잘 될 수도 있고 모르는 것
- 너무 적은 예산을 가지고 여러 타겟을 대상으로 테스트하면 각각의 광고 세트별로 최적화되는 기간이 길어질 것
- 캠페인 예산 최적화를 사용했을 때, 캠페인 예산 10,000원 당 광고세트 1개로 생각하면 쉬움
머신 러닝의 이해와 최적화
"머신러닝 = 데이터 학습"
광고 세트 게재 최적화 기준은 '50건'
- 결과가 좋지 않을 때는 무조건 기다리는 것보다는 1주일 이상 기다리는 건 좋지 않음
- 반응이 어느정도 좋다면 예산을 증액해서라도 더 빨리 데이터를 쌓아 최적화시키는 게 좋음
- 제한된 머신러닝이 뜨면 바로 수정하는게 좋음
광고 데이터 분석
- 고유 아웃바운드 : 일반 클릭수, CTR보다 '찐'
인스타그램 운영 및 광고 집행
노출 극대화 전략
- 해시태그는 유기적으로 바이럴하기 위함이지, 유료광고에는 어차피 써 봤자 노출과는 무관하므로 비추
- 기존 게시물을 권장하는 건, 실제로 받은 좋아요와 광고의 좋아요가 연동되기 때문
- 인스타 스토리(9:16)만 전용으로 비율을 따로 제작해 광고하는 업종이 드물기 때문에 다른 광고들보다 비교적 저렴하게 운영 가능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무료 수강하는 온라인 강의 단기 완주 코스
[강의명] 패스트캠퍼스 [초급] 디지털 마케팅 완전정복 A-Z : 이론부터 실무까지
5. CH.02,03 [마케팅 채널 이해와 광고 집행] Part9.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 및 광고 집행 - 광고 최적화 방법 및 트러블 솔루션 + 특별과정- [디지털 마케팅 스킬업] 페이스북 블루 프린트/GAIQ,구글애즈/검색 광고/카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