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하는 즐거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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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영상 제목 워딩 사례

출처 : 패스트캠퍼스

 

시사점

  • 대중은 많은 생각을 하기 싫어한다. 특히 유튜브
  • 빠른 시간 안에 원하는 정보를 얻길 원한다.
  • 그러려면 카피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인지를 빠르게 판단할 수 있어야 한다.
  • 그러니 사례와 같은 카피는 매우 경제적이고 유용한 것
  •  

결과를 먼저 말해주는 건 결코 저렴한 선택이 아니며, 현재의 직관적 소통을 반영하는 것이라 생각하는 게 옳다. 빠르게 돌아가는 뉴미디어에서 이런 카피가 더 많아질 것이므로 빠른 적응이 필요하다.

 

 

 

인스타그램 워딩 사례

구구절절한 카피보단 산뜻하고 강렬한 카피가 주를 이룬다. '더보기' 앞 까지만

 

대중은 기다리지 않는다.

  • 분명 우리의 카피를 지나쳐가도 훨씬 더 재미있는 콘텐츠가 많을 것이기 때문이다.
  • 그러니 눈길을 잡는 건 대중의 '가치'를 건드는 게 답일 수 있다.
  • 이 가치란 경제적, 정서적 등등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어쨌든 대중에게 도움이 되어야 한다.

출처 : 패스트캠퍼스

시사점

  • 인스타그램은 우리가 생각하는 그 속도보다 조금 더 빨리!
  • 대중은 이미 우리의 카피를 넘어가고 있다는 걸 꼭 기억하자.

 

 

 

페이스북 워딩 사례 및 벤치마킹 포인트

  • 페이스북은 정보의 재 확산 + 공적 소통이 많이 존재하는 곳
  • 인스타그램보다 조금 느린 속성이 있는 공간
  • 하지만 그럴수록 의미 있는 정보, 빠른 결론을 제시해줘야 한다.

출처 : 패스트캠퍼스

  •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보다 정보에 민감한 곳
  • 따라서 최대한 정보에 대한 것들을 강조하면서 카피 메시지를 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 그간 잘못되었던 것을 바꾸는 방식도 좋고, 그간 잘하던 걸 더 잘하자는 방식도 좋다.
  • 페이스북 환경에 좀 더 최적화 되려면 정보의 측면이 필요하다.

 

시사점

  • 앞으로 카피와 워딩은 상상보다 더 짧아질 것이다.
  • 이 과정을 통해 결론과 결과만 살아남는다는 걸 기억하자.
  • 빠르게 돌아가는 뉴미디어의 시대는 이 추세를 더 강하게 만들 것이다.

 

카피 강의 하나같이 주옥 같고 넘 재밌었다. 선생님 짜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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